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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차전지

테슬라 기가베를린이 늦어지고 있다?!

by 김도덕 2023. 11. 8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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해당 블로그의 페이지는 개인적인 2차전지 산업에 대한 공부를 위하여, 박순혁 작가님, 선대인 소장님 등 개인적으로 선호하며 감상하는 인플루언서의 주장 및 의견을 국가기간산업 장려 등 공익을 고려하여 정리한 페이지입니다.  이 페이지의 정보는 해당 주식에 대한 매도 및 매수와 관계 없으며,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이 진다는 점을 인지 바랍니다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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 출처: 선대인TV 23.11.7. 방송  2:29:50

 

 

테슬라가 가뜩이나 지금 더 늦어지고 있는 이유는

테슬라가 기가베를린에 설비를 잔뜩 지었는데, 

이게 IRA의 세제혜택을 못받게 되었음.

 

그래서 이 해놓은 설비를 다시 다 뜯어서

텍사스와 본사에 있는 프리몬트 공장에 다 옮기고 있음

가뜩이나 수율도 안잡히고 있는데 이 작업으로 계속 늦어지고 있음.

 

 

이와 관련하여

2023년 LG에너지솔루션의 컨퍼런스콜에서 발표한 내용들이 있음

여러가지가 있는데, 

 

- 프리미엄 EV시장에 대응하겠다

- 충전시간 15분 이하 달성

- 중저가 EV시장 미드니켈이나 망간리치 등 생산목표, LFP/LMFP 목표 등 대응을 하겠다는 것.

 

여기서 원통형 신규 폼펙터(46시리즈) 계획과 관련하여

미국 애리조나의 25년말 양산 시작(2170 -> 46시리즈) 하는게

전부 테슬라에 들어가는 것이라는 것.

테슬라가 자체적으로 배터리 수율을 못 끌어올리니

공개는 하지 않고 LG앤솔에 맡긴 것.

 

미국 애리조나 물량이 2170 원통형을 만들다가 

4680으로 바꾼게 테슬라 물량으로 가기 위해 바꾼것

여기 들어가는 양극제는 영상에서 공개하지는 않았지만

엘앤에프는 아니다.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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